회사소개

  • CEO인사말
  • 회사연혁
  • 사업분야
  • 해외진출실적
  • 조직현황
  • 채용정보
    • 채용안내
    • 채용공고
    • 채용문의
    • 입사지원관리
  • 저작권사업제휴
    • 저작권사업소개
    • 활용사례
    • 사업제안서및문의
  • 오시는길
  • For foreign publishers
  • 전국총판현황

회사연혁

  1. HOME
  2. 회사소개 >
  3. 회사연혁

회사연혁

2000년대 연혁
2017년
  1. 소설 '너의 이름은' 예스24, 알라딘 종합베스트셀러 1위 기록
  2. 웹툰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일본, 중국 서비스 개시 및 드라마화 결정
  3. 애니메이션 반지의 비밀일기 KBS1 TV, 애니맥스 방영
2016년
  1. 취미/실용 브랜드 '하빌리스' 런칭
  2.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저작권보호원 클린사이트 지정
2015년
  1. 국내 최초 시간제 만화앱 '챕프D북카페' 출시
  2. '열혈강호' 한류 20년 빛낸 장르별 대표 콘텐츠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1. '열혈강호' 20주년 기념행사 진행
  2. 애플 앱스토어 '열혈강호' 앱 출시, 앱스토어 도서부문 1위 달성
2013년
  1. '유리가면' 앱북 출시, 카카오페이지 디지털콘텐츠 서비스 개시
  2.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 콘텐츠 청년 창의인력 양성사업 수행
2012년
  1. '용병 마루한' 한국만화연합 우리만화상 수상, 학습기획만화 100장면 시리즈 아이패드 앱 출시
  2. 애플 앱스토어 '열혈강호' 앱 출시, 앱스토어 도서부문 1위 달성
2011년
  1. '야뇌 백동수' 드라마화 방영
  2. 학습기획만화 100장면 시리즈 출시
2010년
  1. 디지털콘텐츠 스마트폰 서비스 본격화
  2. 백제문화콘텐츠 사업 추진작 '무령' 해외수출
2009년
  1. <위치헌터> 한국 만화 최초 아프리카(알제리) 수출 (전대륙 수출 시장 개척)
  2. 국내 최초 애플 앱스토어 <짱> <다정다감> 등 서비스 개시
  3. 디지털케이블TV 만화 서비스 개시
2008년
  1. IPTV 만화 서비스 개시(하나TV)
  2. 만화 "마제", "강호패도기", "위치헌터" 모바일게임 출시
  3. 프리미엄 만화 브랜드 "미우" 런칭
  4. 생활서 브랜드 "니들북" 런칭
2007년
  1. 모바일 만화 서비스 <대원만화챔프> 이통 3사 서비스 개시
  2. (재)한국소아암재단 자매결연 및 자선경매 진행
  3. 반디앤루니스 목동점 만화전문코너 오픈
  4. 만화 "리버스", "아일랜드", "삼국장군전" 모바일 게임 출시
  5. 슬램덩크 프리미엄판 발매
2006년
  1. "쇼콜라", "강호패도기" 등 모바일게임 계약 체결
  2. 일본 닌텐도사의 'Nintendo DS Lite' 유통 판매
  3. "선녀강림" 지상파 DMB 애니메이션 방영
  4. 온라인잡지 '수퍼챔프' 창간
  5. SK 커뮤니케이션과 4개 만화잡지 온라인서비스 개시
  6. 파주사옥 완공 및 파주사무소 개설
2005년
  1. 국내 최초로 위성DMB용 '무빙카툰'(Moving Cartoon) 사업 진출
  2. 드라마 '불량주부' 원작만화 단행본 출간계약 체결
  3. TV드라마 '슬픈연가' 일본에 국내 최대 로얄티로 만화수출
  4. 한국문화콘텐츠 진흥원 DMB 콘텐츠 제작업체 선정
  5. 프랑스 출판만화사 시베드사와 월간지'도깨비' 프랑스 현지 발간
2004년
  1. <반지와 와글바글 친구들>과 <아비요>등 두 편을 '겜채널'과 양방향 TV 게임으로 제작키로 합의
  2. <수호지EX>(코믹챔프)등 3개작품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신인연재만화 창작지원금‘ 대상작품으로 선정
  3. 일본 닌텐도사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Nintendo DS' 유통판매
  4. TV드라마 '슬픈연가' 출판만화 제작 및 해외판권 계약 체결
  5.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만화부문 수출대상' 3연패 달성
2003년
  1. 일본 닌텐도사의 게임큐브 유통판매
  2. 애니메이션 DVD 사업진출
  3. OSMU(One Source Multi Use) 사업부 발족
2002년
  1. 태국 Siam Inter Comics사에서 당사 잡지 'Mag-X' 창간
  2. '프리스트' - 일본 엔터브레인사 단행본 발행
  3. '아일랜드' - 이탈리아 Panini S.p.A사 독일어판 및 프랑스어판 단행본 발행
  4. '열혈강호' - 중국 에버스타사 단행본 발행
  5. '짱' - 홍콩 항가출판사 중국어판 단행본 발행
  6. 일본 소프트웨어 업체들과 중고 소프트웨어 유통업체 "F플랜" 공동설립
2001년
  1. '디지몬' 시리즈 발행
  2. '열혈강호' 총 발행부수 250만부 돌파
  3. '열혈강호' - 일본 신조사 주간 "코믹번치" 연재
  4. '아일랜드' - 일본 엔터브레인사 단행본 발행
  5. '신암행어사' - 일본 소학관 월간 "선데이" 연재
  6. '아일랜드','라그나로크','프리스트' - 미국 Mixx엔터테인먼트사 단행본 발행
  7. 일본 "반다이"사(세계 1위의 완구업체), CCR(한국게임개발업체)과 공동으로
  8. 온라인 게임회사 '반다이GV' 설립(도쿄 소재)
2000년
  1.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서의 변신을 위해 대원씨아이(주)로 사명 변경
  2. 순정만화잡지 월간 "해피" 창간
  3. NINTENDO 게임보이 독점 판매권 획득
  4. '교무의원' - 일본 엔터브레인사 'Beam'지 연재 및 단행본 발행
  5. '라그나로크', '비천무', '프린세스' - 인도네시아 Pt Elex Media사 단행본 발행
  6. '교무의원', '미림반전 수호열전', '라그나로크', '레드블러드' - 대만 수출
1990년대 연혁
1999년
  1.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정보지 "뉴타입" 창간 – 국내유일
  2. 게임사업부 "조이툰(Joytoon)" 설립으로 게임사업 진출
  3. 월간지 "팡팡"에 "포켓몬스터" 연재시작
  4. '포켓몬스터' 시리즈 단행본 발행
  5. '아르미안네딸들' 등 - 4편 인도네시아 Pt Elex Media사 단행본 발행
  6. '내사랑쿠피' 홍콩 Yes Communication사 연재
  7. 만화 단행본 총 발행부수 6,400만부 돌파
  8. 한국만화문화대상 신인상 수상 - 형민우 '프리스트‘
  9. 한국만화문화대상 스토리 부문 수상 - 조은하 '먼데이맨‘
  10. 동아시아 만화대회 최우수 작품상 수상 - 김동화 '황토빛이야기‘
  11. 오늘의 우리만화상 수상 - 박흥용 '내파란 세이버', 문흥미 'THIS‘
  12. 우수만화 출판사 지정 - 국고 보조금 지원
1998년
  1. PC게임 전문지 월간 "V챔프", 월간 "주니어챔프" 창간
  2. 한국만화문화대상 신인상 수상 - 변병준 "첫사랑“
1997년
  1. 신인작가 공모전 "수퍼 만화대상" 제정(상금 1억원)
  2. '소마신화전기' 이탈리아 Panini S.p.A사 단행본 발행
  3. 한국만화문화대상 저작상 수상 - 김진 "숲의 이름", 김혜린 "비천무“
  4. 김진 "숲의 이름" 문화체육부 추천도서 선정
1996년
  1. '소마신화전기' 등 6편 - 일본 다이카이사 단행본 발행
  2. 한국만화문화대상 저작상 수상 - 박흥용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1995년
  1. 월간 "팡팡", "화이트", 격주간 "이슈" 창간
  2. 태국 Siam Inter Comics사에서 태국판 'Champ'발행 - 열혈강호 등 7편 연재
  3. '협객 붉은매', '레인보우', '소마신화전기' - 프랑스 Toncam사 발행
  4.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붉은매" 제작 참여
1994년
  1. 격주간 "영챔프" 창간 - 열혈강호 연재
  2. '협객 붉은매' 대만 대연출판사 'TOP'지 연재
  3. '에일리언 킬러'등 5편 대만 대연출판사 'MAX'지 연재
  4. '어쩐지 좋은일이 생길것 같은 저녁' 총 발행부수 102만부 돌파
1993년
  1. 한국만화문화대상 신인상 수상 - 이우영 "검정고무신“
1992년
  1. 도서출판 대원(주) 법인 설립
  2. 밀리언셀러 '슬램덩크', '어쩐지 좋은일이 생길것 같은 저녁' 단행본 출간
1991년
  1. 주간 "소년챔프" 창간 - 대원동화(주) 출판사업부로 출발